이제 추석 명절이 코앞인데요. 일년 중 가장 음식이 풍족한 날이라 할 수 있겠죠. 추석음식은 평소 잘 안먹던 떡이나 나물 또는 과일이나 전등 다양한 음식과 함께 친척들, 조카들 많은 가족이 모이는 집들이 많을 겁니다. 물론 혼자 보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말이요.
아무튼 이런 추석음식이 가까이 있는 상황에 애견인이거나 애묘인들의 경우 음식에 신경을 좀 써야 할텐데요. 혹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카가 고양이나 강아지에게 추석음식을 주게 되면 문제가 될만한 추석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애묘인들이 조심할 고양이에게 주면 안되는 추석음식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고양이에게 주면 안되는 추석음식 - 생선 종류와 부침개, 전류
보통 고기나 생선을 재료로 만드는 부침이나 전류를 생각하면 고양이에게 줘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사람이 먹기 위해서 소금등 간으로 하게 되고 식용유등 기름으로 부치니까 고양이들의 췌장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에게 주면 안되는 추석음식 - 떡 종류
추석하면 떡이 빠질 수 없죠. 그냥 쌀로 되어 있고 특별히 간도 하지 않은 음식이라 떡을 고양이에게 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 가급적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도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고양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고 소화불량을 겪을 수 있음으로 그냥 가족들과 맛있게 즐기시면 좋겠네요. 냥이도 가족이긴 하지만 냥이 간식으로...
고양이에게 주면 안되는 추석음식 - 과일종류
새콤 상콤 과일은 추석시즌에 가장 많이 먹을 수 있죠. 건강에도 좋고 기름진 추석음식에 질릴때쯤 과일 한입 베어물면 개운해지죠. 하지만 고양이들에게는 아주 위험한 과일이 있습니다. 특히 포도의 경우 특히나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중한 냥이들에게 치명적인 반응을 일으켜 아주 위험해 질 수 있으니 꼭 조심하세요. 그 외에도 중독 위험이 있는 과일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에게 주면 안되는 추석음식 - 각종 나물류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각종 나물류. 추석이면 빠질 수 없죠. 건강에 좋은건 맞는데 문제는 맛에 있습니다. 각종 나물류가 고양이에게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맛을 내기 위해 쓰는 양념이 위험한 것이죠. 특히 나물류 양념에 많이 들어가는 마늘이나 파등은 고양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안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마무리는?
소중한 가족들, 냥이들과 함께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냥이에겐 사람 음식이 아닌 냥이 음식과 간식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