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로 이동중입니다. 이 페이지가 계속 나타나면 새로고침해주세요

오늘이야기
요즘 참 어렵습니다. 특히나 청년들의 삶은 더욱 팍팍한데요. 그래서 대중교통비라도 아낄 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신청기간이 얼마 안남았으니 지원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방법을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면 교통비를 조금이라도 아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 신청기간[서울시] 2023년3월28일(화) ~ 5월31일(수) 지원기간이 5월달까지라 글을 쓰는 현재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지원대상인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 확인 후 내가 해당되는 지원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서울시] 현재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
오늘이야기
요즘엔 자동차 배터리를 손수 교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일겁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배터리를 갈기 전 알아둬야 할 사항들인 종류와 선택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를 구매하기 전에는 차종에 따라서 장착할 수 있는 배터리의 종류와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차량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 종류와 적용되는 차종표를 꼭 확인 후 구매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종류는? 델코, 로케트, 아트라스BX, 솔라이트등 다양한 회사에서 출시 배터리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보통 영문으로 된 이름에 붙어있는 숫자는 그 배터리의 용량을 뜻합니다. 차량마다 적용되는 용량이 다르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란? 용량은 일반적으로 12V를 기준으로 총 ..
오늘이야기
커피를 참 좋아라 해서 늘 입에 달고 사는편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좌라락~~~옷에 멋지게 퍼부었죠. 정말 다행이었던 건 아이스 커피 였습니다. 타자마자 쏟은터라 뜨거운 커피였다면...아무튼 다음으로 옷에 진하게 남은 커피자국이 고민이 되더군요. 마침 약속도 있었던터라 허연색 와이셔츠에 멋지게 번진 커피자국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지우는법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일단은 임시방편의 쉬운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나름 제대로 지우는 방법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커피자국 임시방편 지우는법 어떻게? 일단 문지르면 안되더군요. 휴지나 천에 물을 뭍혀 가볍게 두드린다는 마음으로 최대한 응급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주변에 탄산수를 구하셔서 같은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커피자국을 옅게 만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
오늘이야기
힘든 이사 후 주소이전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잘 모르시면 번거롭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인터넷을 통해 해보면 아주 쉽게 처리하실 수 있는데요. 최대한 알기쉽고 간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할께요. 최근엔 모바일을 많이 쓰지만 우선 PC에서 주소이전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은 앱을 사용하면 된다는 점 기억하시고 비슷하니까 아래글을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전입신고도 손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 주소이전 전입신고 많이 사용하시는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정부24를 먼저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정부24 앱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면 되구요. 검색결과 창 바로 아래 나오는 홈페이지를 클릭 하시면 바로 들어가서 ..
오늘이야기
요즘 연말정산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2020년 귀속분에 대한 연말정산 정보다 보니 2021년에 달라지는 점들을 체크해 보셔야 할 부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잘 준비하셔서 신고 납부기한인 2021년 3월10일(수) 전까지 빠짐없이 신고하시기 바랄께요. 실시간 무료tv 다운로드 이번 시간엔 실시간 무료tv 다운로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각종 드라마나 예능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이유는 손흥민이나 황희찬등 축구경기 family777.tistory.com 2021년 달라지는 점 연말정산 시 체크해 보기 연말정산이란 급여 소득에 대해 원천 징수 소득세에서 과부족이 있는경우에 대해서 연말에 정산을 하는 걸 말하는데요. 올해인 2021년에는 달라지는 부분..
it정보
최근엔 통신비를 아끼기 위해 알뜰폰 요금제를 많이들 쓰실텐데요. 대부분의 대형 통신사에서 별도의 알뜰폰 요금제를 시행하기 때문에 원하는 통신사를 통해 가입을 많이들 하실겁니다. 하지만 우체국을 통한 요금제는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아직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가입 전 비교해 보시기 바랄께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형식은 어떤게 있을까? 우체국 알뜰폰의 경우 통화품질이 동일하다면 더 저렴한 요금제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상품별 구분을 하자면 무약정 후불 방식 / 약정 후불 방식 / 선불 방식 / 온라인 전용상품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형 통신사를 통해서 가입하긴 하지만 개별 알뜰폰 사업자들을 통해 우체국에서 운용하는 요금제..
오늘이야기
중고차 구매를 위해 시세표를 많이들 살펴보실텐데요. 그래서 많이들 보시는 sk 직영몰을 참고로 현재 중고차 시세표를 살표볼까 합니다. 최근엔 다양한 규제를 통해 그나마 호갱이 되는 사례가 많이 줄었다고 하지만 알게 모르게 여전히 바가지를 쓰는 사례가 있을겁니다. 최대한 내가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줄이려면 직영몰이면서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곳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겠죠. 현재 차량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sk중고차 직영몰의 시세표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차종의 다양한 가격대를 직접 비교해 보고 구매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중고차 거래할때 가장 중요한 체크포인트 대부분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는 경우 주행거리가 짧은지 긴지가 가장 큰 관심사라고 합니다. 그런..
건강정보 바로알기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해보기 이번 시간엔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과 관련된 정보인데요. 특히나 2021년에 30대~40대가 되시는 분들은 꼭 살펴봐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다들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에 대해서는 잘 아실겁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두 받아볼 수 있는 의료혜택이죠. 나이별, 생애주기별 검진을 무료로 실시해 주는 국가의료혜택으로 나중에 찾아올지 모르는 질병을 미리 예방한다는 취지와 비싼 의료비에 대한 일종의 예방책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아무때나 내가 원한다고 건강검진을 받는게 아니라는 건 잘 아실겁니다. 2021년에 내가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실히 알아야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 보실 수 있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직장인 검진..
오늘이야기
다들 힘든 시기에 꼭 알아둬야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신청하셨을거라 생각하지만 혹 아직 잘 몰라서 안하신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버팀목자금 관련 정보를 잘 정리해 드릴테니 꼭 신청하셔서 자금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란? (신청 정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외 임차료 융자도 시행 버팀목자금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까? (신청 가능 금액)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은 어떻게 할까?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란? (신청 정보) 정부에서 시행한 방역등의 조치로 인해서 많은 소상공인 영업장이 집합금지나 영업제한등의 조치를 받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버팀목자금이란 지원으로 100만원에서 3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게 됩니다. 지급 시행은 ..
연예 영화 드라마
2021년 첫눈이 참 어마무시하게 내렸군요. 이번 시간에는 가뜩이나 밖에 다니기 힘든시기에 드라마나 실컷 보시라고 현재 인기드라마를 순위별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나쁜 바이러스에 춥고 눈까지 펑펑 내리니 이건 그냥 집에 콕 박혀있으라는 예기군요. 이런 답답함과 우울함을 재밌고 시청률 높은 인기드라마들 실컷 보시면서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1년 인기드라마 순위 첫번째 - 비밀의 남자 현재 KBS2 티비에서 방영중인 드라마로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딱~퇴근시간 후 저녁먹을 시간인 오후7시50분에 시작하는 드라마 비밀의 남자는 105부작의 긴 드라마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첫방영은 2020년 9월7일에 시작한 드라마 입니다. 시청률이 18~19% 가량 나오니 상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