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정보와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정보관리사 관련 자격증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잘 살펴보시고 취득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이란?

 

생산이나 자재 또는 영업, 인사, 회계등 각각의 전산시스템을 하나의 체계로 구축하는 정보시스템을 관리하는 자격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거나 성장과 관련된 일을 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이 ERP 정보관리사라 할 수 있습니다.

 

ERP 정보 관리사 자격증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회계정보관리사 / 인사정보관리사 / 생산정보관리사 / 물류정보관리사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의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눠지며 과학정보통신부에서 인가한 공인민간자격증에 속하는 자격증입니다.

 

 

ERP 정보관리사 시험과목 및 일정은?

 

정보관리사(ERP) 자격증을 응시하기 위한 특별한 자격은 제한이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데요. 어떤 과목들을 시험봐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시험은 CBT(컴퓨터 베이스 테스팅) 방식으로 치뤄지며 1교시에는 회계 1급과 2급, 생산 1급과 2급을 이론과 실무 40분씩 치뤄지고 2교시에는 인사 1급과 2급, 물류 1급과 2급을 보게 되는데요. 

 

회계1급과 관련된 과목개요를 간단히 알아보면,

재무회계의 이해 / 세무회계의 이해 / 관리회계의 이해등의 큰 목차를 바탕으로 세부항목별 목차에 따른 시험과목 문제를 공부해야 하는데요. 내용이 많아 각각의 시험 출제 범위는 관련 항목을 더 찾아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 시험일정을 살펴보면 글을 작성하는 현재가 9월말이니까 4회, 5회 정기시험은 응시하기 힘드실듯 하고 10월과 11월에 있을 3회 ERP 특별시험과 6회 정기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겠군요.

 

ERP 정보관리사 합격 기준과 응시료는?

 

1급 합격기준은 이론 32문제, 실무 25문제 중 평균 70점 이상이 되야 하고 60점 미만인 경우 과락이 되며 2급의 경우 각각 20문항씩이며 실무, 이론 평균 60점 이상에 40점 미만인 경우 과락이 됩니다.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 응시료는 1급 시험을 1과목만 보신다면 3만7천원, 2과목인 경우 6만5천원이 필요합니다. 2급은 조금 더 저렴한 2만5천원, 2과목 4만원의 용시료가 필요합니다.

 

현재 관련 자격증 시험을 준비해서 응시하시는 분들이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다양한 다른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