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병리사 어떤 직업일까요? 오늘은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지,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대학등 관련되는 학과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임상병리사는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가요?

 

 

환자들의 어려 신체 조직이나 소변 또는 혈액등을 이용한 여러 검사를 수행하고 분석해서 질병의 원인을 찾고 예방하며 치료를 돕는 과정을 수행하게 됩니다. 여러 의학 검사에 필요한 시약을 만들거나 검사과정등을 기록해 의사선생님들에게 알려주는 역할도 하게 되죠.

 

화학이나 생물 또는 기계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영어나 교육등과 관련된 지식을 필요로 하는 직업으로 보통 탐구나 조사, 연구를 좋아하는 성향이 많이 선택한다고 하는군요.

 

 

임상병리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상병리사라는 직업을 얻기 위해서는 3년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등에서 임상병리학과를 전공해야 합니다. 그 후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 합격을 해야 하는 것이죠. 현재 건강진단등 각종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각종 검사시설등이 자동화등이 되면서 새롭게 관련 기계들이 출시되는 상황이라 임상병리사의 숫자는 크게 늘지않고 유지될거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임상병리사 연봉은 얼마나 되나요?

 

임상병리사 연봉은 25%에 해당하는 상위 연봉자와 50%에 해당하는 평균, 25%에 해당하는 하위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25% 하위에 속하는 연봉은 2천 722만원 가량, 50% 평균 연봉은 3천235만원, 상위 25% 연봉은 3천644만원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임상병리사 관련학과는?

 

 

 

관련된 학과는 임상병리학과와 작업치료학과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다른 정보들